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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오아담의 잡담노트
[트레인 시뮬레이터] 프랑스 TGV 안전시스템 (2) TVM+VACMA 본문
읽기 전에
안전장치(1)을 보지 않았다면 이전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면 도움이 됩니다. :)
https://neoadam.tistory.com/10
[트레인 시뮬레이터] 프랑스 TGV 안전시스템 (1) TVM
읽기 전에 다음 내용은 Train Simulator: LGV: Marseille - Avignon Route Add-On 매뉴얼에서 6 TVM 부분을 번역한 것입니다. 개인적으로 보려고 만든거라 살짝 임의로 번역한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오역이
neoadam.tistory.com
다음 내용은 Train Simulator: LGV: Marseille - Avignon Route Add-On 매뉴얼에서 6 TVM, 9 CRUISE CONTROL & VACMA에서 VACMA 부분을 번역한 것입니다.
개인적으로 보려고 만든거라 살짝 임의로 번역한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오역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.
[출처] Train Simulator: LGV: Marseille - Avignon Route Add-On 매뉴얼 (Steam)
7 KVB
KVB(Contrôle de Vitesse par Balises=비콘에 의한 속도 제어) 시스템은 열차 속도가 현재 선로 속도를 초과하거나 위험 신호를 통과하지 못하도록 한다. 감속, 실행 속도 및 비허가 (Nf 플레이트) 정지 신호의 통과를 제어할 수 있다. 게임에서 CTRL+Numpad Enter로 활성화한다.
주황색 디스플레이(왼쪽)에는 경고 속도에 관한 제어 정보를 표시하고 녹색 디스플레이(오른쪽)에는 신호 또는 선로 속도 정보를 표시한다.
디스플레이
최대 허용 속도가 160 km/h보다 빠른 엑티브 크루즈 컨트롤. 녹색 신호를 통과할 때만 표시됨.
원거리 신호 제어(목표 속도 = 160 km/h).
160 km/h에서 속도 제어. 160 km/h 이상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열차에만 적용.
액티브 크루즈 컨트롤, 최대 허용 속도는 160 km/h 이하.
임시 속도 제한 안내.
임시 속도 제한 시작.
정지 신호 안내, 30 km/h로 접근.
정지 신호 안내 접근 속도 10 km/h.
30 km/h에서 속도 제어(시야 확보 시).
비상 브레이크 적용.
경고는 운전석 디스플레이 장치의 상단 패널 중간 부분에 있는 표시등을 사용하여 운전자에게 알린다.
V등 점등: 현재 속도 제한을 5km/h 이상 초과함.
→(O)← 강제 제동 표시등 점등: 컴퓨터가 자동 비상 제동을 작동시킴.
위험 또는 경고 신호의 경우 기내에서 경적 소리가 울린다. KVB 디스플레이 패널의 주황색 표시등도 깜박인다. 깜박임을 중지하려면 기관사는 제어판의 노란색 버튼(Q)을 눌러 비-허용 현시를 확인응답(acknowledge)해야 한다. 그러면 다음 허용 현시가 표시될 때까지 램프가 계속 켜져 있다. 5초 이내에 인식하지 못하면 비상 브레이크가 작동한다.
만약 다른 비-허용 현시를 연속으로 통과하면 선로 또는 신호 속도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30km/h 제한이 걸린다. 이렇게 하면 앞의 차량이 다음 구간을 지나갈 시간이 주어진다. 이 제한은 허용 신호를 통과할 때 해제된다.
9 VACMA
VACMA(Veille Automatique à Contrôle du Maintien d'appui, Automatic Standby with Support Control, 지원 제어 기능이 있는 자동 대기)는 기관차를 운전할 때 기관사의 존재와 인지 상태를 확인하는 데 사용하는 경계 시스템이다. 8km/h 이상으로 주행 중일 때 입력 제어가 감지되지 않으면 60초마다 알람이 울린다. 5초 이내에 이를 인식하지 못하면 비상 브레이크가 작동한다.
CTRL + D로 시스템을 토글하고, 경고를 승인하려면 숫자패드 Enter를 누른다.
※번역자 추가: 일명 데드맨 페달과 같은 역할. 알람 소리가 작으므로 세심하게 들어야 함.
Life is wonderful~~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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